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하는 골목 워크숍을 개최합니다.

기억발전소는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주관하는 2013국제골목컨퍼런스의 연계행사로 워크숍과 전시를 기획/진행하고 있습니다.

오는 8월 3일과 8월 7일(하루 택1)에 무료로 진행되는 디자인 워크숍에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~

 

 

 

+’디자인이 골목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?’ 워크숍 개최+

안녕하세요 서울디자인재단에서 9월에 개최예정인 ‘2013년 국제골목컨퍼런스’ 일환으로 골목이 가지는 진정한 가치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워크숍을 개최합니다!

<언제?> 2013년 8월 3일(토), 8월 7일(수), 16시 ~ 19시, 2회 (주말, 평일 중 하루 선택 가능)

<어디서?> 러닝투런 ‘000간2’ (종로구 창신동 23-525)

<누가?> 골목에 관심 있는 관련 전문가 및 남녀노소 불문한 일반 시민 20명

<참가비?> 무료

<참가자 준비물?> 디지털 카메라, 필기도구, 간편하고 시원한 복장 ,(우천시 우산)

<무엇을?>골목의 공존가치 향상을 위한 골목 내·외부 개선안 논의- 지역 전문가와 아티스트가, 일반인이 함께 골목과 연계된 문제점, 개선점 등을 정리하고 골목의 가치와 의미를 재발견- 공존가치 향상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는 요소들(위험요소, 쓰레기 등)- 편리위주가 아닌, 살아있는 공간으로 보존하기 위한 생태적 장소로서의 골목

<어떻게?>지역 전문가와 아티스트, 참여를 원하는 일반 참가자가 연계하여 골목(창신동 일대)을 걸으며 ‘골목 문제 발굴’에 대한 의견도 나누고 자료들을 수집합니다.- 일반 참가자들이 조별로 나눠져 지도를 가지고 할당 된 4가지의 테마에 초점을 맞추어 골목길을 탐색합다. (4가지 테마 : 벽, 길, 건축물, 물건) – 각자 또는 조별로 발견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서울디자인지원센터로 돌아와서 전문가와 함께 현장의 자료와 아이디어를 다듬어봅니다.- 워크숍은 기억발전소, 러닝투런, 비폐기물생산자연대와 함께 합니다.날씨가 더우니, 시원하고 가벼운 옷차림으로 만나요!재단에서 시원한 음료와 간식을 오손도손 나눌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.

 

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!